한국산업안전뉴스

경남도, ‘찾아가는 감사지적사례 설명회’ 개최

25일‧26일 양일간 진주시, 김해시에서 권역별 개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1/25 [18:41]

경남도, ‘찾아가는 감사지적사례 설명회’ 개최

25일‧26일 양일간 진주시, 김해시에서 권역별 개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1/25 [18:41]

▲ 경남도, ‘찾아가는 감사지적사례 설명회’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상남도 감사위원회는 25일과 26일 양일간 진주시와 김해시에서 도 감사관이 직접 설명하는 ‘찾아가는 감사지적사례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시군 공무원을 대상으로 연례 반복되는 중요 지적사례를 설명하고, 감사행정의 책임성과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시군 공무원들이 쉽게 참석할 수 있도록 진주에 있는 경상남도 농업기술원 미래농업교육관 대강당과 김해시청 대회의실에서 권역별로 개최됐다.

도 감사관은 일반행정, 회계, 보조금, 공사, 건축 등 총 13개 분야에서 평소 반복적으로 지적되는 중요사항에 대해 직접 설명하여,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특히, 분야별 세부일정을 사전에 공유하여 필요한 시간에만 참석하여 들을 수 있다는 점이 높은 참석률로 이어져 이번 설명회에는 2,000여 명의 공무원이 참석했다.

올해 경상남도 감사위원회는 최근 2년간의 종합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시군 종합감사 업무 길라잡이’와 ‘공기업 및 출자출연기관 업무 길라잡이’를 제작하여 배포한 데 이어, 최근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민간투자사업 부실 논란에 대한 재발 방지 방안으로, 감사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한 ‘민간협약체결 길라잡이’를 배포했다.

지난 9월에는 ‘찾아가는 공공기관 감사지적사례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감사행정의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앞으로도 새로운 시도를 통해 감사행정의 신뢰도를 향상하고 책임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배종궐 감사위원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참석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종합하여 감사행정의 책임성을 향상하기 위한 더 효과적인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며, 민선 8기 후반기 도정 핵심 가치인 ‘복지․동행․희망’을 실현하는 데 감사행정이 보탬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