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여성가족부, 배달의민족에서 ‘1388’ 찾고 고립‧은둔 청소년 응원하자

배달의민족,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여성가족부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사업 지원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5/20 [10:29]

여성가족부, 배달의민족에서 ‘1388’ 찾고 고립‧은둔 청소년 응원하자

배달의민족,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여성가족부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사업 지원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5/20 [10:29]

 

 

 

‘청소년1388 x 배달의민족’ 기부 이벤트 메인 화면

 

 

 

[한국산업안전뉴스 이강현 기자] 여성가족부와 배달의민족(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고립‧은둔 청소년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힘을 모은다.

 

배달의민족은 20일부터 고립·은둔 청소년과 가족들이 정부 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도록 앱 첫 화면에서 ‘청소년상담1388’을 홍보하고, 이용자들의 참여를 통한 기부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부 이벤트는 앱 이용자들이 ‘배달이 집 속 숨은 숫자 찾기!’ 이벤트 페이지에서 자물쇠를 열기 위한 네 자리 숫자를 찾아 입력하면 정답의 의미를 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배달의민족은 고립‧은둔 청소년들이 외출 경험을 쌓아갈 수 있도록 올해 신규 사업으로 추진 중인 ‘고립‧은둔 청소년 원스톱 패키지 지원’ 시범사업* 참여자들에게 음식 포장 상품권을 선물할 예정이다.

 

황윤정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고립·은둔 청소년 지원에 함께 뜻을 모아주신 배달의민족에 감사드리며, 국민 다수가 이용하는 앱인 만큼 정부 정책을 알리는데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향후에도 다양한 민관 협업을 통해 고립·은둔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방안들을 적극 강구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중현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고립·은둔 청소년을 지원하는 정책에 배달의민족이 힘이 될 수 있어 뿌듯하게 생각한다.”라며, “이번 사례와 같이 앞으로도 배달의민족이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폭넓게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