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남도 청년·일자리종합센터, 특성화고 3학년 대상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특성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200여 명 참여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2 [17:43]

경상남도 청년·일자리종합센터, 특성화고 3학년 대상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특성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200여 명 참여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2 [17:43]

▲ 경상남도 청년·일자리종합센터, 특성화고 3학년 대상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상남도 청년·일자리종합센터는 12일 오전 경남관광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은 청년·일자리종합센터를 방문하기 어려운 도내 구직자들을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이번 일자리 이동상담에서는 특성화고인 경남관광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취업 특강, 인공지능 모의면접(역량검사) 체험, 인공지능 자기소개서 체험과 등을 진행했다.

특히, 취업 특강에서는 학생들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에 도움이 되도록 ‘진로포트폴리오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번 일자리 이동상담은 직업계 고등학교라는 특성에 맞춰, 취업 맞춤반을 대상으로 인공지능‧가상현실 체험프로그램을 연계해 실질적인 면접과 취업 준비 기회를 제공했다.

한편, 지난 2021년에는 경남관광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을 실시하여 총 197명에 대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오재호 경남투자경제진흥원장은 “경남관광고등학교에서 실시하는 찾아가는 일자리 이동상담 행사를 통해, 고등학교 졸업 예정 학생들이 사회 초년생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데 큰 도움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