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밀양시 정보화농업인, 2024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입상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3 [17:29]

밀양시 정보화농업인, 2024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입상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3 [17:29]

▲ 밀양시 정보화농업인, 2024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입상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밀양시는 지역 정보화농업인 3명이 지난 12일 일산 킨텍스에서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개최된‘2024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의 2개 부문에서 우수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날 스마트경영 혁신 사례, 스마트 콘텐츠, 라이브커머스 등 3개 부문 경진에서 전국에서 예선을 거친 우수작들이 열띤 경쟁을 펼쳤으며, 지난 5월에 열린 경남 정보화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을 받은 밀양 출신 조숙재 감 익는 마을 대표와 손명진, 천미선 우보산초 대표가 출전했다.

조숙재 대표는 전통과 디지털을 잘 접목한 스토리텔링과 혁신을 인정받아 스마트경영 혁신 사례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았으며, 손명진, 천미선 대표는 산초기름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는 뛰어난 진행 능력으로 라이브커머스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는 쾌거를 올렸다.

수상자들은“생산부터 판매, 후기 검토까지 힘들지만 소비자에게 믿음을 주며 한발 한발 나아가다 보니 이렇게 뜻깊은 상도 받게 됐다”며“정보화 농업인을 육성해 준 밀양시농업기술센터에 감사드린다”며 수상의 기쁨을 표현했다.

신영상 농업기술센터소장은“지역 농업인들이 수준 높은 정보화 역량을 갖추고 스마트한 전문농업경영인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