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하동군-GFEZ 하동사무소” 공동 투자유치 활동 전개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참가기업 대상 적극 투자유치 활동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7 [09:37]

“하동군-GFEZ 하동사무소” 공동 투자유치 활동 전개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 참가기업 대상 적극 투자유치 활동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7 [09:37]

▲ 하동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하동군이 6월 17일부터 18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PEX)에서 열리는 ‘2024 해상풍력 공급망 컨퍼런스’에 참석해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갈사·대송산업단지) 홍보활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풍력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며, 풍력산업의 주요 이슈를 다루는 컨퍼런스와 함께 국내 최초로 개최되는 해상풍력공급망 전시회다.

SK에코플랜트, 두산에너빌리티, SKE·S 등 40여 개의 풍력산업 분야 기업·기관이 참가하며 관련 산업계 기업·기관도 대거 참관할 예정이다.

하동군은 참가(참관) 기업·기관을 대상으로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 하동사무소와 협업하여 하동지구(갈사·대송산업단지)만의 차별화된 투자 인센티브 및 입지 여건을 홍보하며 상담을 진행하는 등 실질적인 투자유치를 발굴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컨퍼런스 참가를 통해 국내외 다양한 풍력산업계 관련 기업들과 만나 갈사·대송산업단지를 소개하고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등 투자유치를 활성화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하동군은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 하동지구의 투자 매력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것으로 보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