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회의 개최

지역복지를 위한 특화사업 본격적 추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18 [11:28]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회의 개최

지역복지를 위한 특화사업 본격적 추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18 [11:28]

▲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3차 회의 개최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거창군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7일 거창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협의체 위원 2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제3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거창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2분기 운영실적 보고 후 △우리 동네 복지 해결단 사업 △찾아가는 나눔곳간 무더위 얼음물 나눔터 운영 △아림골 온봄공동체 사업 △복지사각지대 인적 안전망 구축 등 지역복지 발전을 위한 3분기 사업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2024년 아림 1004운동 지사협 특화사업으로 ‘우리 동네 복지해결단 사업’이 선정됨에 따라 취약계층의 소소한 생활 불편 사항을 신속하게 확인하고 소규모 집수리, 전기설비, 방충망 교체 등을 지원할 계획으로 대상자 가정을 현장 확인하고 7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정기석 민간위원장은 “지역복지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큰 박수를 보낸다”라며 “하반기에도 협의체 위원들과 함께 다양한 특화사업 추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강준석 거창읍장은 “상반기 동안 지역사회 곳곳에 관심을 가지고 다양한 활동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해 주신 협의체 위원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 사각지대 없이 더불어 행복한 거창읍이 되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