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광양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내달 31일까지 신청받아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0 [11:45]

광양시,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내년도 예산편성을 위한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 공모, 내달 31일까지 신청받아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0 [11:45]

▲ 광양시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광양시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시민이 직접 제안하는 ‘2025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을 오는 7월 31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제안 분야는 2025년 반영될 예산사업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를 위한 보육환경 조성사업 ▲청년 희망, 여성 안전, 어르신 건강도시 지향사업 ▲지속가능한 신성장 동력 확보 및 시 경쟁력 강화사업 ▲안전하고 쾌적한 도시 조성사업 ▲그 밖에 시정 발전을 위한 사업 등이다.

다만, ▲특정 단체 또는 개인의 지원을 전제로 요구되는 사업 ▲보조금 사업 ▲민간위탁사업 ▲연구용역사업 ▲계속사업 ▲기관이 다른 영역의 사업(경찰서, 소방서, 교육청 등) 등은 제외된다.

참여 대상은 광양시민 누구나 가능하며, 신청은 공모 기간 내에 광양시청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신청, 광양시청(기획예산실)·읍면동사무소 방문 신청, 우편 신청(광양시 시청로 33, 2층 기획예산실) 등 온․오프라인 모두 가능하다.

접수된 제안사업은 먼저 사업의 필요성과 지역주민 수혜도 등을 사업관계 부서에서 면밀히 검토한 후 광양시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거쳐 예산안에 반영하고, 시의회 의결을 통해 2025년도 예산으로 최종 확정된다.

공모 관련 자세한 내용은 광양시청 홈페이지 내 ‘시민참여-주민참여예산’에서 확인할 수 있다.

류현철 기획예산실장은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과정에 주민의 실질적인 참여를 보장하고, 재정민주주의의 실현을 위한 제도”라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