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2024년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1 [05:18]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 2024년 재난대응 특화훈련 실시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1 [05:18]

▲ 음성군청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은 21일 소이면 대장지하차도에서 ‘여름철 자연재난 대응 특화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조병옥 군수와 신형근 충북도청 재난안전실장 등 내빈과 방재단원 100여 명이 참석해 진행됐다.

이번 훈련에는 집중호우로 인한 지하차도 내 차량 고립 사고 발생에 따른 부상자 구조, 응급처치를 실시하고 중장비를 이용한 긴급 복구와 차량 우회 안내를 하는 훈련을 선보였다.

문종락 단장은 “이번 재난대응 특화훈련은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의 역량을 한층 높이고, 방재 활동 대응능력 향상과 단원들의 단결력을 강화하는 등 의미 있는 훈련이 됐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군의 재해예방과 경감에 많은 역할을 담당해 주시는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원에게 항상 감사드린다”며 “오늘 진행된 특화훈련이 지역자율방재단 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갖고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음성군 지역자율방재단은 여름철 군민의 안전을 위해 각종 재난에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200여 명의 단원들이 △온열질환 예방 홍보 캠페인 △재난취약지역 예찰 활동 △호우 특보 시 긴급 복구 작업 △재해 취약계층 안부 확인과 대피 유도 △무더위쉼터 사전점검 등 재난의 예방·대비·대응·복구 활동을 시행하며 안전한 음성 건설에 앞장서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