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창원특례시 칠서정수장 조류경보 대비 대응 태세 완료

조류 및 유충 발생 대비 정수처리계획 수립 등 선제적 녹조 대응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3:17]

창원특례시 칠서정수장 조류경보 대비 대응 태세 완료

조류 및 유충 발생 대비 정수처리계획 수립 등 선제적 녹조 대응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5 [13:17]

▲ 창원특례시 칠서정수장 조류경보 대비 대응 태세 완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창원특례시는 하절기 낙동강 수질 악화시기에도 시민들이 믿고 마실 수 있는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조류경보 발령에 대비하여 대응 태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칠서지점에 조류경보 관심 단계가 발령됐으나 시는 조류 및 유충발생 대비 정수처리계획에 따라 철저한 사전 대비로 문제없이 대처했다.

칠서정수장은 『조류 및 유충발생 대비 정수처리계획』을 자체 수립하고 시설물 전면 점검, 취수장 수면교란장치 수선 및 교체, 응집지 스컴제거설비 배관수선, 전오존 용해수펌프 수선, 상반기 활성탄여과지 여재 교체 등 선제적으로 녹조 대응 취·정수장 시설물 정비를 마쳤으며 올해 8월까지 침전지 수면교란설비 개선공사를 완료하여 침전지 부유성 조류 처리 및 유충 발생 방지를 강화할 예정이다.

칠서정수장은 고도정수처리시설(오존+활성탄), 분말활성탄시설, 고급산화(과산화수소+오존) 등 최고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남조류 번성으로 발생하는 인체유해물질에 대한 시민들의 불신을 해소하고 안전한 수돗물을 공급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강화된 목표 수질과 검사 주기를 설정하여 상수도사업소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게시·관리하고 있다.

이종덕 상수도사업소장은 “매년 악화되는 낙동강 녹조에도 불구하고 철저한 선제적 대응 및 조류경보 발령에 따른 단계별 조치로 고품질의 안전한 수돗물을 시민들에게 생산·공급하기 위해 매순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