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달성군, 풍수해·지진재해보험으로 안전을 가입하세요!

8가지 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 보험 적극 홍보, 자연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달성군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5 [12:51]

달성군, 풍수해·지진재해보험으로 안전을 가입하세요!

8가지 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 보험 적극 홍보, 자연재해 대비에 만전을 기하는 달성군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5 [12:51]

▲ 달성군, 풍수해·지진재해보험으로 안전을 가입하세요!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달성군은 저렴한 보험료로 법정 8가지 자연재해로 인한 재산피해를 보상받을 수 있는 풍수해 보험 가입 홍보에 나섰다.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7개의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풍수해보험은 주민 스스로가 재해에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선진형 재난관리제도로서, 대설, 강풍, 태풍 등 자연재해에 따라 주택 등에 재산피해를 입었을 경우 총 보험료의 최대 100%까지 국가 및 지자체에서 보상하는 정책보험이다.

가입 대상은 주택(단독, 공동), 농・임업용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및 상가・공장(소상공인) 소유자이며, 주택 세입자도 가입이 가능하다.

풍수해보험은 총 보험료의 최소 70%에서 최대 100%까지 국가 및 지자체가 지원하며, 차상위계층의 경우에는 78%부터 100%까지, 기초생활수급자의 경우에는 87%에서 100%까지 국가 및 지자체가 보험료를 부담한다.

개별가입을 원하는 군민은 풍수해보험을 운영하는 7개의 민영보험사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와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지진재해보험을 적극 가입하도록 홍보하여, 재난 시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