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함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나혼자 고친다! 셀프인테리어 2.0’교육 성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26 [11:25]

함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나혼자 고친다! 셀프인테리어 2.0’교육 성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06/26 [11:25]

▲ 함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 ‘나혼자 고친다! 셀프인테리어 2.0’교육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함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함안청년창업가 새댁수리단과 함께 지난 5월 17일부터 이달 25일까지 함안군민을 대상으로 ‘나혼자 고친다! 셀프인테리어 2.0’ 교육(12회, 총 20명(2기))을 운영했다.

이번 사업은 함안군 관광교육과 평생교육담당에서 (재)경상남도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공모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시군 평생학습을 기반으로 참여 활성화와 기회 확대를 위해 함안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연계해 운영하는 사업이다.

‘나혼자 고친다! 셀프인테리어 2.0’ 교육은 실생활에 적용가능한 △공구사용법 알기 △안전바 설치 △낡은 도마 트레이변신 △부분 도배 △현장나눔 실습 등을 진행했다.

특히, 군북면과 법수면의 취약계층 현장에 방충망 교체를 진행해 생활환경 개선에 힘을 보탰으며 배움을 나누는 실습을 통해 지역사회에 환원하는데 의미를 더했다.

군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지역을 위해 재능을 나누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공모 및 사업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연계하여 주민들에게 교육의 기회의 장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