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 8월 작은문화마당 기획전 `청출어람`

오는 30일까지…어린이 작가 15명, 작품 16점 선보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4:30]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 8월 작은문화마당 기획전 `청출어람`

오는 30일까지…어린이 작가 15명, 작품 16점 선보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02 [14:30]

▲ 김해가야테마파크 작은문화마당 전경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재)김해문화관광재단 김해가야테마파크가 지역 어린이들의 기발한 상상력과 독창적인 창의력들을 한데 모은 특별한 전시를 선보인다.

김해가야테마파크는 8월 기획전시 ‘청출어람’을 오는 30일까지 작은문화마당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시에는 지역 어린이 창작그룹 소속 15명의 작가들이 참여했으며 캔버스와 패널로 작업한 작품 16점을 선보인다.

전시 참여 작가들은 초등학생부터 중학생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어린이들과 장애인 어린이로 구성됐으며 각종 미술대회에서 수상하며 가능성을 인정받은 유망주들이다. 작품들은 일상에서 느꼈던 감정들과 상황들을 다채로운 기법으로 나타냈으며 특히 순수한 동심에서 솟아난 기발한 상상력으로 감상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내려 한다.

공동기획자 최예경 작가는 “어린이 작가들과 함께 전시를 준비하면서 기법, 표현의 방법에 몰두하지 않고 ‘무엇을 왜 그리는가’에 대한 질문에 초점을 맞춰 더욱 의미있고 완성도 높은 작품들을 준비하게 됐다”며 “주말공휴일 테마파크를 찾아 특별한 전시와 다채로운 체험을 함께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청출어람’전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가야테마파크 홈페이지 혹은 전화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