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울산과학관, 인문과학콘서트 열고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우리 삶에 쓸모 있는 화학 이야기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2 [16:13]

울산과학관, 인문과학콘서트 열고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우리 삶에 쓸모 있는 화학 이야기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9/02 [16:13]

▲ 울산과학관, 인문과학콘서트 열고 진로 탐색 기회 제공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울산과학관은 지난 31일 빅뱅홀에서 중·고등학교 학생 300명을 대상으로 한국화학연구원 이진희 박사를 초청해 인문과학콘서트를 열었다.

울산과학관에서 운영 중인‘인문과학콘서트’ 인문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는 강연이다.

지난 5월에는 신재생에너지 분야 전문가를 초청해 ‘에너지 변환에 따른 산업혁명의 이해’를 주제로 강연했다.

이번 8월 강연은 한국화학연구원 이진희 박사가 강사로 나서‘우리를 위한 화학, 지구를 위한 화학’을 주제로 강의했다.

이 박사는 화학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과 화학이 인류의 삶을 풍요롭게 해주는 다양한 사례를 제시했다.

화학물질에 대한 공포를 나타내는 ‘케미포비아(Chemiphobia)’와 같은 문제를 극복하기 위해 화학에 대한 인식개선과 연구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온실가스 감축, 재생 에너지 개발, 친환경 소재 개발 등 화학이 기후 변화에 필요한 요소임을 강조했다.

강연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번 강연으로 화학이 우리 삶에 유용하게 활용되고 있음을 이해하고, 화학 분야로 진로를 고민해 보는 계기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조진희 관장은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학문 분야를 깊이 있게 이해하고 진로 탐색에 도움을 주도록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많이 발굴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