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보건실 환경 UP, 서비스 질도 UP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글꽃중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완료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9/05 [10:27]

보건실 환경 UP, 서비스 질도 UP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글꽃중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완료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9/05 [10:27]

▲ 대전동부교육지원청, 대전글꽃중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 완료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학생과 교직원에게 보다 우수한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학교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보건실 현대화 사업은 2003년부터 시작되어 동부 관내 총 122개교에 24억여 원을 지원하고 있는 사업으로, 대상은 개․보수 기간이 15년 이상 경과된 희망학교로 노후 정도와 현대화의 시급성을 고려하여 환경개선이 필요한 학교를 선정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대전글꽃중학교가 선정되어 보건실 현대화 사업을 안전하게 완료했으며 학생과 교직원들이 쾌적하고 아늑함을 느낄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게 됐다. 뿐만 아니라 안정실, 상담실, 처치실, 보건 업무공간 등 보다 현대화된 시설을 갖추게 되어 신속하고 효율적인 의료 지원 서비스도 제공받게 됐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양수조 교육장은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은 모든 교육의 근간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보건실 현대화 예산을 확보하여 양질의 보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