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울시, 깊어가는 가을 몸과 마음 충전‘한강페스티벌-가을’11일 시작

11일~20일 열흘간, 한강 수상‧한강공원 일대서 개최… ‘건강한 한강 산책’ 주제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10/03 [16:22]

서울시, 깊어가는 가을 몸과 마음 충전‘한강페스티벌-가을’11일 시작

11일~20일 열흘간, 한강 수상‧한강공원 일대서 개최… ‘건강한 한강 산책’ 주제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10/03 [16:22]

▲ 2024 한강페스티벌_가을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유난히 무더웠던 여름을 보내고 반갑게 찾아온 가을, 한강에서도 반가운 축제가 열리다. 가을날에 어울리는 ‘건강한 한강 산책’을 주제로 댄스음악 줄넘기, 점핑 피트니스, 패들보드에서 즐기는 굿모닝 요가까지 몸 건강을 지킬 수 있는 프로그램과 오케스트라·발레 공연 등 마음 건강 충전이 가능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웰니스 페스티벌이 시민들을 찾아간다.

서울시는 건강한 휴식과 신선한 즐거움으로 구성된 사계절 축제 '2024 한강페스티벌'‘가을’편을 10월 11일부터 20일까지 열흘간 한강 수상과 8개 한강공원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페스티벌’은 계절별로 한강에서 느낄 수 있는 매력과 즐거움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한 사계절 축제다. 올해는 ‘상상 그 이상의 즐거움’을 주제로 봄에는 가정의 달을 맞아 ‘봄날의 가족 문화 나들이’, 여름에는 ‘가성비 좋은 열정 충만의 한강 피서’를 주제로 한강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가을’ 편 주제는 ‘건강한 한강 산책’으로 여름내 지친 몸과 마음의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처방과 치유의 프로그램 16개가 운영된다.

첫 주(10.11.~13.)는 ‘몸건강 주간’으로 ‘오늘 운동은 한강에서 완료(오운한)챌린지’ 프로그램들을 마련했다. 내 건강 상태를 확인하고 또 그동안 몰랐던 운동능력도 발견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① #오운한 챌린지Ⅰ'댄스음악 줄넘기'(11일, 광나루한강공원 자전거공원)
국가대표 줄넘기시범단(KJA:경민대 점프로프 아카데미) 공연도 보고 음악에 맞춰 즐기는 댄스 줄넘기를 배워볼 수 있는 이색적인 달밤의 줄넘기 프로그램이다. 미션 4단계(모아뛰기-교차뛰기-X자뛰기-이중뛰기)를 통과한 최후의 1인을 선정하는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 예정. 참가자 전원에겐 야광 줄넘기를 챌린지 우승자에게는 스마트 체성분 체중계를 증정한다.

② #오운한 챌린지Ⅱ '점핑 피트니스'(12일 망원한강공원 초록길)
일주일 동안 쌓였던 스트레스는 물론 칼로리까지 태워버릴 수 있는 고강도 유산소 운동 프로그램 ‘점핑 피트니스’ 도 진행된다.

③ #오운한 챌린지Ⅲ'패들보드 요가'(13일 뚝섬한강공원 서울윈드서핑장)
일요일 아침 한강에 패들보드 띄워놓고 그 위에서 진행하는 수상 요가 프로그램. 집중력이 요구되는 요가 수련을 통해 최고의 힐링 시간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④ #오운한 챌린지Ⅳ'별밤무소음DJ파티'(13일 잠실한강공원 물놀이장)
한강페스티벌 인기프로그램 ‘무소음DJ파티’도 열린다. 이번에는 1990~ 2000년대 음악으로 특별기획된 ‘4060 별밤무소음DJ파티’가 콘셉트로 그때 그 시절의 명곡을 들으며 추억여행을 즐겨 볼 수 있다. 참가자 전원에 카페라떼와 그 시절의 필수템 야광팔찌가 제공된다.

#오운한 건강챌린지 프로그램 참여는 7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 가능하며, 10일 취소 등 잔여티켓 분량 공지 후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가 접수를 받을 예정이다.

전체 4개 프로그램 중 3개 이상 참여한 도전자에겐 이크루즈 승선권(1인 2매)도 제공한다. 자신의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에 인증샷과 해시태그(#2024한강페스티벌, #오운한, #건강챌린지) 업로드 후 게시글 주소를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등 모두 가능하다.

마음 건강 주간 (10.14~10.20) : 감성, 지성, 자신감까지 – 한강에서 충전 완료

왕성한 운동 프로그램으로 몸 건강을 챙겼다면 2주차(10.14.~20.)엔 가을 한강의 매력적인 정취를 차분하게 즐기며 마음 건강을 챙겨볼 차례. 노을 지는 한강 변에서 펼쳐지는 클래식 공연, 선상에서 펼쳐지는 그림여행, 무한 집중력이 요구되는 이색겨루기 대회 등 다양하다.

①'해질녘 가을음악회'(19일~20) 여의도한강공원 물빛무대)
붉은 노을 속 음악의 향연이 펼쳐질 강변음악회. 34인조 클라츠오케스트라가 차이코프스키의 ‘백조의 호수(19일)’, ‘잠자는 숲속의 미녀(20일)’를 연주하고 이에 맞춰 발레공연이 선보인다. 사전 예약 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특히 ‘피아노 치는 아나운서’로 유명한 김정현 MBC 아나운서가 해설자로 나서 클래식이 낯선 시민들에게도 쉽고 편안한 설명을 해준다.

‘클라츠오케스트라’는 더블베이스 연주자 성민제가 음악감독으로 참여한다. 성민제는 16세에 세계적 권위의 요한 마티아스 스페르거 더블베이스 국제 콩쿠르와 상트 페테르부르크 쿠세비츠키 더블베이스 국제 콩쿠르에서 최연소 아시아인으로 우승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② '겸재 정선 그림 뱃놀이'(16일~18일 여의도한강공원 르네상스호)
미술 인문학 강사(소통하는 그림 연구소 소속)와 함께 겸재 정선의 동선을 따라가며 한강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는 특별한 역사 문화 선상 여행도 진행된다. 아이와 함께 겸재 정선 그림을 따라가며 그려보고, 조선시대 한복을 입고 인생샷을 찍어보는 소중한 나들이가 될 것.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누리집에서 11일까지 일자별 50명씩 선착순 예약 진행 중이며, 만 12세 미만 아동은 보호자 동반이 필수이다.

③'제1회 수퍼산만대회'(19일. 뚝섬한강공원 수변무대 일대)
극한의 산만함 속에서 나는 얼마나 집중할 수 있을까? 내 안의 숨은 초집중력을 찾아내는 이색 대회가 열린다. 현대의 복잡한 일상을 상징하는 ‘N잡러 서울이의 하루’ 콘셉트로 산만한 방해물을 이겨내고 무한 집중력이 필요한 활동(두뇌/신체)을 수행하는 대회. 스마트폰과 현장에 설치된 스크린을 통해 집중력이 필요한 문제를 푸는 스크린 미션, 좁은 물병 입구 물 따르기 등 액티비티 미션으로 구성된다. 최상위 득점 3인에게 수퍼산만히어로 시상이 참가가 전원에게는 집중능력자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대회 종료 이후 명상 지도자와 함께 힐링 명상의 시간도 있다. 사전예약은 네이버예약을 통해서 18일까지 진행 중.

이외에도 행사기간 다양한 아프리카의 매력을 체험할 수 있는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과 할인된 가격으로 수상레저를 축제 기간 내내 경험할 수 있는 ‘세빛섬 요트&카약페스티벌’, ‘한강한류불꽃크루즈’ 등도 진행된다.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 (12일 반포한강공원 달빛광장 일원(동쪽))

2016년부터 시작된 서울아프리카페스티벌은 30명의 아프리칸 모델 패션쇼, 아프리칸 소울을 엿볼 수 있는 오디션 등 무대 공연과 아프리카 문화를 소개하는 다양한 부스 프로그램 등이 진행된다.

세빛섬요트&카약페스티벌 여름축제에 이은 앙코르 할인을 진행한다. 반포한강공원 세빛섬 골든블루마리나 선착장에서 네이버예약과 현장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강한류불꽃크루즈 아라김포여객터미널에서 여의도한강공원 구간을 운항하는 유람선을 타고 한강 야경을 보며 6분간 불꽃놀이를 즐기는 프로그램. 12일, 19일 이틀간 진행되며 사전예약은 현대해양레저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2024 한강페스티벌_가을」 관련 자세한 사항은 축제 공식 누리집,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하거나, 다산콜로 문의하면 된다.

아울러 서울시는 10월에 한강공원 일대에선 다채로운 축제·행사가 개최돼 여의도·반포·뚝섬 일부 공원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축제 방문 시에 대중교통 이용을 당부한다고 강조했다.

주용태 서울시 미래한강본부장은 “2024 한강페스티벌-가을과 함께하는 건강한 한강 산책을 통해 즐거운 추억은 물론 몸과 마음의 건강도 살펴보고 재충전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