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경상국립대학교 도서관, ‘개척 청년 비전 특강’ 3차례 개최

‘개척, 비전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김형석, 한상덕, 배상민 교수 초청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1 [11:07]

경상국립대학교 도서관, ‘개척 청년 비전 특강’ 3차례 개최

‘개척, 비전을 더하다’라는 주제로 김형석, 한상덕, 배상민 교수 초청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1 [11:07]

▲ ‘개척 청년 비전 특강’ 안내 포스터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경상국립대학교 도서관은 개척대동제(10월 16~18일) 기간을 활용하여 ‘개척 청년 비전 특강’을 잇따라 마련한다.

경상국립대 도서관(관장 이석배)은 학내 구성원과 지역민에게 꿈과 비전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번 특강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매일 오후 1시 30분부터 3시까지 중앙도서관 북스퀘어에서 마련된다.

첫날인 10월 16일에는 김형석 연세대학교 철학과 명예교수가 ‘백년을 살아보니’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김형석 명예교수는 2017년 제12회 국민훈장 ‘모란장’을 수훈했으며 제1대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회장을 역임했다. 저서로는 《백년을 살아보니》 등 다수가 있다.

10월 17일에는 한상덕 경상국립대 중어중문학과 교수가 ‘강희(講戱)로 풀어보는 내 인생, 내 행복’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한상덕 교수는 생생투데이, 휴먼다큐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한 바 있으며, 경남 인재개발원의 베스트강사상을 수상했다. 저서로 《행복, 해석에 답 있다》 등 다수가 있다.

10월 18일에는 배상민 카이스트 산업디자인학과 교수가 ‘창의적 디자인과 그를 통한 사회공헌 활동’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배상민 교수는 집사부일체, 세바시 15분 등 다수의 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했으며, 2012년 아이디어(IDEA) 어워드 사회적 영향 부문 콘셉트어워드를 수상한 바 있다. 저서로는 《나는 3D다》 등 다수가 있다.

학생들은 도서관 누리집에서 로그인 후 도서관 이용→문화강좌·공간신청에서 신청하면 되고, 일반인은 로그인 절차 없이 문화강좌 선택 후 비회원으로 신청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