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단양노인복지관, 제2회 구인사 효(孝)잔치 성료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05:30]

단양노인복지관, 제2회 구인사 효(孝)잔치 성료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05:30]

▲ 단양노인복지관, 제2회 구인사 효(孝)잔치 성료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단양노인복지관은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14일 소노문 단양에서 어르신 1,000여명을 모시고‘제2회 구인사 효(孝)잔치 100세 인생 오! 해피데이’를 진행했다.

구인사 효잔치는 대한불교 천태종이 주최하고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천태종복지재단 산하 단양노인복지관이 주관했으며, 단양군과 시멘트산업 사회공헌재단 단양기금관리위원회가 후원했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불교 천태종 총본산 구인사 박덕수 총무원장 및 구인사 스님들과 김문근 단양군수를 비롯하여 이상훈 단양군의회의장 등 34명의 내빈들,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노인맞춤돌봄서비스, 평생교육 프로그램 참여자를 포함하여 지역 어르신 1,000여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구인사 효잔치는 제2회를 맞아 더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져 눈길을 끌었다. 초대 가수 김지원의 무대와 더불어 화려한 LED 화관무, 독창적인 퓨전 국악 공연이 이어지며 어르신들에게 새로운 볼거리를 선사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준비한 난타, 사교댄스, 오카리나, 라인댄스, 노래교실, 무용 공연이 펼쳐졌고, 단양어린이집과 영주노인복지관의 축하공연이 더해져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의 장이 되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의 다양한 후원과 지원으로 풍성하게 마련될 수 있었다. 시멘트산업 사회공헌재단 단양기금관리위원회를 비롯한 52개 지역업체들의 적극적인 후원이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뒷받침하였다.

단양노인복지관 최은하 관장은 “효잔치를 통해 어르신들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셨길 바란다”며,“행사를 만들어주신 대한불교 천태종 구인사 박덕수 총무원장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효잔치에 참여한 김○○ 어르신은“덕분에 태어나서 처음 보는 번쩍번쩍하는 공연(LED 화관무)도 보고 가수랑 같이 노래도 부르고 오랜만에 정말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며, “직원들이 많이 애써줘서 정말 고맙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