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대전교육청 중등 복직(예정)교사, 교단으로의 힘찬 복귀

대전교육연수원, 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2기) 실시

이강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3:58]

대전교육청 중등 복직(예정)교사, 교단으로의 힘찬 복귀

대전교육연수원, 중등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2기) 실시
이강현 기자 | 입력 : 2024/08/09 [13:58]

▲ 대전교육청 중등 복직(예정)교사, 교단으로의 힘찬 복귀


[한국산업안전뉴스=이강현 기자] 대전교육연수원은 8월 2일부터 14일까지 비실시간 단방향 원격연수(콘텐츠) 및 쌍방향 원격연수(ZOOM)을 활용하여 총 30시간 동안 중등 복직(예정)교사 21명을 대상으로‘2024년 복직(예정)교사 직무연수(2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2년 이상 장기 휴직 후 9월에 복직을 희망하는 교원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학교현장에 대한 적응력 및 직무수행 능력을 높이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긍정과 소통을 더하는 교실 세우기, 미리 만나는 고교학점제, 교원의 학생 생활지도에 관한 고시 및 학교폭력 관련 법률의 이해, 존경·경청과 그림책 마음코칭, 교사의 복무와 인사의 이해, 교원 침해 현황과 대책 등 최신 교육 동향을 반영한 내용을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강좌를 편성했다.

특히 ‘참여와 배움을 돕는 앱(application) 활용 수업으로의 초대, 생성형 AI(artificial intelligence)와 함께하는 디지털 기반 수업’강좌를 통해 최신 교육 기술과 도구를 활용한 수업 방법을 실습과 병행하여 체험해 보고, 디지털 시대의 교육 공정성 등에 대해 생각해 보는 기회를 가진다.

대전교육연수원 이상호 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복직 예정 교사들이 자신감을 회복하고 변화된 교육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는 계기가 될 것이다.”라며 “궁극적으로 학생들에게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학교 현장에 활력을 불어넣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