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부평구노인복지관, 은빛보안관 교통계도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박혜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6 [11:15]

부평구노인복지관, 은빛보안관 교통계도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박혜숙 기자 | 입력 : 2024/10/16 [11:15]

▲ 부평구노인복지관, 은빛보안관 교통계도로 안전한 통학환경 조성


[한국산업안전뉴스=박혜숙 기자]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으로 은빛보안관 240명을 부평구 관내 40개 초등학교에 파견하여 안전한 등굣길을 위한 교통계도와 순찰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은빛보안관 사업은 녹색어머니회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부모와 학교의 고민 해결은 물론 스쿨존 내 교통 혼잡 완화 및 통학질서 유지에 기여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교육을 통해 은빛보안관이 교통계도 활동에서 전문성을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지역주민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참여자 이OO(80세)는 “매일 아침 손주 같은 아이들에게 다정하게 인사를 건내면 밝게 안녕하세요로 인사를 하며 등교하는 아이들의 모습을 보며 즐겁고 행복한 하루가 시작된다.”고 말했다.

권승아 사회복지사는 “은빛보안관 사업은 지역 사회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지속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학생들에게 안전한 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부평구노인복지관은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 사업으로 은빛보안관 외 9개 사업단에 898명의 어르신이 참여하고 있으며, 중도 포기 참여자에 대비한 예비 인력도 수시로 모집하고 있다.

노인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1부 및 신분증을 지참 복지관을 방문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