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서귀포시, 제29회 표선 해변 하얀모래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3 [11:19]

서귀포시, 제29회 표선 해변 하얀모래축제 성황리에 마무리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13 [11:19]

▲ 제29회 표선 해변 하얀모래축제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서귀포시는 11일 표선 해수욕장에서 열린 “표선 해변 하얀모래 축제”가 지역주민 및 관광객 2만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고 밝혔다.

이번 표선 해변 하얀모래 축제는 단순한 여름 축제를 넘어, 지역 주민과 관광객이 함께 어우러져 제주의 아름다움과 문화를 체험하는 장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녔다. 표선 해수욕장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진행됐으며, 지역의 특색을 살린 다양한 체험 활동과 문화 공연들이 방문객들을 사로잡았다.

특히 표선 해변 하얀모래 축제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했다. 축제 기간 동안 표선 해수욕장을 찾은 관광객 수가 급증하면서, 지역 상권을 활기를 띠었고, 지역 특산물 판매 역시 호황을 이루었다.

또한 표선 해변 하얀모래 축제는 표선리 주민들에게도 큰 의미를 지니며 공동체 의식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 주민들은 자발적으로 축제 준비와 운영에 참여하여 행사의 성공적인 진행을 도왔다.

금세훈 표선리장과 송승열 청년회장은 “표선 해변 하얀모래 축제는 지역 사회와 관광객 모두에게 즐거움을 선사하며, 제주의 여름을 대표하는 축제로 자리매김 했으며 내년에는 더 나은 프로그램과 준비로 더욱 사랑받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