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안전뉴스

안동시 드림스타트 하하호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드림 가족 영화 관람‘드림 가족 극장 간 Day ~’

이영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5 [13:47]

안동시 드림스타트 하하호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드림 가족 영화 관람‘드림 가족 극장 간 Day ~’
이영진 기자 | 입력 : 2024/08/15 [13:47]

▲ 안동시 드림스타트 하하호호 여름방학 프로그램 운영


[한국산업안전뉴스=이영진 기자] 안동시 드림스타트는 8월 10일부터 8월 13일까지‘하하호호(夏夏好好) 드림스타트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방학 동안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을 대상으로 문화활동의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도모하고 가족과의 소통 및 추억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8월 10일에 진행된 가족 영화 관람 프로그램 ‘드림 가족 극장 간 Day~’는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및 가족 100명을 대상으로 안동 롯데시네마에서 전 연령이 즐길 수 있는 영화를 관람했다.

‘희망드림(dream) 쿠킹클래스’는 8월 12일부터 8월 13일까지 이틀간 진행했으며,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1회차 피자, 2회차는 보틀케잌을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영화 관람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아동은 “보고 싶었던 영화를 가족과 보게 돼서 너무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한 아동은 “직접 만들고 포장까지 해서 집에 가져가니 진짜 요리사가 된 거 같다”라며 즐거워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여름방학 프로그램을 통한 문화활동으로 짧고 더운 여름방학을 즐겁고 유익하게 보낼 뿐만 아니라, 가족과의 유대감 강화 및 정서 함양의 시간이 됐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아동들에게 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해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전했다.
기자 사진
이영진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